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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콘텐츠 및 정보 제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연구용역상담(고객상담) 등
② 회원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KICA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처리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이용자 이름(ID) 또는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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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기록: 승인번호, 은행/카드사 코드
– KICA 사이트 회원가입, 게시판 등

※ 정보주체의 수집이용 거부권 불이익 고지

정보주체는 KICA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보유항목 – 수집항목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보유기간 –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KICA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 제공항목,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KICA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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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 (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
(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장치가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보호책임자

KICA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교수 임병인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교수 임병인
전화번호 : 010-6269-6140
이메일 :  billforest22@gmail.com

이용자는 KICA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KICA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KICA는 내부관리지침을 수립하여 관리계획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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